눈부게 환상적인 화이트비치와 액티비티로 사랑받는 보라카이입니다. 이 아름다운 섬은 프리다이빙까지 익힐 수 있어 더 좋은 곳입니다. 구관이 명관이라고 그렇게 유명한데는 이유가 있을텐데요, 아름다운 매력 그 자체인 보라카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보라카이 가는 방법
- 인천 → 칼리보 공항 직항(약 4시간 30분) →[버스/ 밴] 까띠끌란 항구(약 1시간 30분) → [배] 보라카이 섬(약 10~15분) 입도
2. 보라카이 매력은 액티비티의 천국
보라카이는 대중적인 휴향지지만 쉬기만 하는 그런 섬이 아닙니다. 하루가 짧게 느껴질 만큼 액티비티 천국인데요, 노는 중이라도 자기발전이 꼭 되어야 하거나 물놀이에 갈증을 느끼는 사람들 모두에게 필리핀의 섬은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여행지입니다. 프리다이버들의 천국인 필리핀에서 프리다이빙 자격증취득도 시도해 볼 만합니다.
- 페러세일링 (Parasailing) : 하늘 위에서 섬 전체가 한눈에 들어와 아름다운 보라카이 해변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줄수있고, 해 질 녘 이용한다면 황금빛 석양까지 감상할 수 있어 최상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아일랜드 호핑 투어 : 인근의 개인섬인 크리스털 코브 섬, 크로커다일 아일랜드, 푸카 비치 등을 한 번에 즐기는 투어로 즐길 수 있으며 스노클링 포인트도 포함돼 있어 초보자도 부담 없이 참여 가능가능합니다.
- 스쿠버다이빙 & 프리다이빙, 씨워크 : 필리핀은 다이빙 자격증을 저렴한 가격에 취득하면서 익힐 수 있어서 초보다이버들에게 인기 있는 곳입니다. 프리다이빙을 배우면서 여행을 하는 즐거움까지 동시에 충족할 수 있습니다. 프리다이빙이 아니더라도 씨워크는 물을 무서워하는 사람도 도전해 볼만한 액티비티입니다.
3. 환상적인 스노클링과 프리다이빙 스폿
- Crystal Cove Island : 아일랜드 호핑투어로 스노클링 하는 장소로 인기 있는 곳입니다. 섬 안에 "크리스털 동굴"과 사진스폿들이 있어 둘러보는 재미가 있고 섬 내에 레스토랑도 있습니다. 잘 조성이 된 이 섬에서 자연적인 동굴까지 본다면 보라카이를 특별하게 만드는 여행 스폿이 될 거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 Magic Island Boracay : 다이빙 체험을 하고 배우기도 할 수 있는 코스가 체계적으로 잘되어있는 섬으로 m마다 난이도를 올려가며 익힐 수 있습니다. 섬을 귀엽고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아 보는 재미와 다이빙하며 놀기에도 좋아 유명합니다.
- Crocodile Island : 스노클링으로 유명한 징소리 바닷속 경치가 만큼은 압권인 장소입니다.
3. 한 번은 가봐도 좋은 보라카이의 맛집과 숙소
- Smoke Resto : 매운 오징어볶음, 매운 모닝글로리(맵지 않게 해달라고 함), 칠리새우(매콤) , 갈릭비프와 시니강등 저렴한 금액대에 메뉴가 다양한 로컬 음식점으로 대체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음식점입니다.
- Aria Cucina Italiana: 피자와 파스타가 괜찮은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바다뷰로 장소가 주는 아름다움이 입맛을 더 돋우는 장소입니다.
- Real Coffee & Tea Café : 2층 바다가 보이는 뷰가 괜찮은 카페로 로컬감성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 om bar boracay : 밤 10시 이후가 즐거운 비치바로 입장료가 있지만 한 번은 들려 여행의 흥을 돋울 만합니다.
- 조니스 비치 리조트 : 중심가와 멀지 않은 거리에 조용한 위치에 위치한 호텔로 레스토랑과 음료를 즐길 수 있고 3성급 호텔임에도 깔끔한 서비스가 제공되어 편안하여 만족도 있는 8~9만 원대의 가성비 넘치는 숙소입니다.
- 니기 니기 누 누스 에 누 누 누스 : 로컬 느낌 물씬 나는 3성급 숙소로 로컬감성을 좋아한다면 바다뷰를 즐기수 있는 숙소입니다.
- 레반틴 보라카이 : 서쪽에 위치한 바다뷰를 갖춘 숙소로 조용하게 힐링을 원하는 여행객에게 좋을 듯한 숙소입니다. 로컬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숙소 내 음식점도 괜찮은 평을 얻고 있고 5~7만 원대 가성비적 금액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한국인이 사랑하는 보라카이, 가족이 가도 친구끼리 가도 다 만족할 대중적인 매력이 있지만 바다만큼은 특별한 보라카이입니다. 그리고 짧은 시간 내 프리다이빙을 배워보고 싶다면 이곳이 괜찮은 선택지이지 않나 싶습니다. 하늘, 바다, 모래 세 가지 색으로만 완성되는 완벽한 휴양지인 보라카이를 소개해드려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