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에 비슷비슷한 섬이 많고 선택지가 많은 만큼 여행을 갈 때 고민이 될 겁니다. 그러나 따져보면 매력이 조금씩 다른데 태국남부의 코 란따는 조용하고 한적한 분위기를 즐기기에 좋은 곳으로 배낭여행자나 장기여행자에게 특히 인기가 많고 저렴한 물가가 인기 있는 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코 사무이는 고급 리조트와 나이트라이프, 비치바등으로 밤이 화려한 곳으로 활기찬 해변이 매력적이고 고급 리조트가 많은 만큼 신혼여행지로 꼽힙니다.
그리고 말레이시아의 랑카위는 이들과는 비슷한 것 같으면서 다른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데 그 큰 이유는 무슬림 문화 기반이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태국보다 관광객 밀집도가 낮아 한적하면서도 더 자연적이고 관광개발이 덜 된 느낌이어서 확실히 조용한 분위기이지만 시설은 잘 갖춰져 있습니다. 그리고 랑카위는 섬자체가 면세점이어서 술, 담배, 화장품, 초콜릿 등을 부담 없이 쇼핑하며 즐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조용한 분위기 찾거나 가족단위로 여행 갔던 사람은 랑카위가 더 좋았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오늘은 조금은 다른 매력인 랑카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랑카위 가는 방법
- 인천 → 쿠알라룸푸르[또는 싱가포르 창이 ] → 랑카위
- 끄라비 버스/택시 이동 [약 2시간] → 사둔 [배] → 랑카위 [약 1시간]
하루에 배가 사뚠에서 출발하는 배가 아침 9시/ 오후 3시 30분 이렇게 하루 2편밖에 없어 일정조율을 잘해야 하는 것이 Tip입니다.
사실 랑카위는 이 섬 자체만 위 찾아간다기보다 태국 남부여행을 하고 가깝다 보니 랑카위까지 내려오거나 그 반대 여정경우 복수국가 여행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수 있습니다 랑카위는 직항으로 가는 비행기는 없고 성수기일 경우 금액이 높습니다. 싱가포르나 광저우 경유 비행기로 랑카위를 찾아갈 수 있는 만큼 금액비교를 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겠습니다.
2. 랑카위에서 꼭 가봐야 할 명소 여행 스폿
- 스카이 브리지(Sky Bridge)
스카이 글라이더로 쉽게 산을 올라갈 수 있고 세계에서 가장 아찔한 다리 TOP 10에 뽑힐 만큼 해발 677m에서 걷는 것은 구름 위를 걷는 듯한 기분과 스릴을 느낄 수 있고,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으로 올라가면 랑카위가 내려다보이는 경치는 정말 환상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킬림 맹그로브 투어(Kilim Geoforest Park)
오전 10시에 출발하는 투어 보트를 타고 정글과 맹그로브 숲의 울창함을 볼 수 있고 박쥐동굴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물 위에 자라란 맹그로브 숲을 누비며 독수리, 도마뱀, 원숭이를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것은 그 자체로도 짜릿할 수 있습니다.
- 테라가 세븐 폭포(Telaga Tujuh Waterfalls)
트레킹을 하며 에메랄드빛 물에 수영을 할 수 있어 트레킹으로 인기 있는 곳으로 "7단 폭포"라는 뜻의 장소인 만큼 곳곳에 작은 폭포가 볼만합니다.
랑카위는 이슬람 전통으로 유명한 말레이시아의 무슬림이 다수 거주하는 섬입니다. 랑카위를 방문할 때 관광객들은 현지 풍습을 염두에 두고 너무 노출이 있는 옷으로 다니지 않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사월을 둘러보게 될 경우가 생길 경우 이런 부분은 체크해 보시고 들어가기 전에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부분 기억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에티켓 차원에서 말씀드린 것이고 섬의 분위기는 자유스럽다는 점 말씀드립니다.
3. 추천할 만한 장소 및 숙소
- Panji Panji Tropical Wooden Home : 시설이 조금 부족할 수 있겠지만 바다와의 거리도 가깝고 로컬감성이 진한 숙소이면서 자연에 잘 조화된 숙소로 힐링을 할 수 있는 가성비적 숙소입니다.
- THE CLIFF BEACH RESTAURANT : 절벽면에 위치한 레스토랑으로 인증샷 장소로 유명한 곳이고 바다와 함께 하는 음료와 칵테일은 낭만을 챙길 수 있는 수 있고 식사 류는 만족할 만한평을 받고 있지만 이곳 물가로 비싼 편이어서 바로서 적당하다는 점 말씀드립니다.
- Yellow bcach Cafe
- Hidden Langkawi : 금액대가 나쁘지 않고 음료와 식사를 바다뷰를 감상하며 먹을 수 있는 장소입니다.
- 스마일링 버펄로 카페 : 현지 MZ들 사이에 유명한 장소이고 여행객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정원처럼 꾸며진 곳에서 음료를 마실 수 있는데 랑카위의 편안한 감성도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4. 마무리정리 - 가족여행 여행이라면 랑카위
랑카위는 가는 길이 멀고 비행기 비용이 크기 때문에 태국과 함께 다수 국가를 여행하려는 여행자에게 좋은 선택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랑카위는 여행지로 덜 발달되어 여행피로도가 높지 않고 섬자체의 편안하고 문화적으로 몰입감 있는 경험을 원하는 여행객에게 좋은 선택지일 수 있습니다. 또 가족단위 여행자에게 이러한 점으로 랑카위만 가는 여행지로도 추천할만한 여행지입니다. 추가적으로 말레이시아 사람들은 한국인에게 대체적으로 우호적이기 때문에 가족단위의 여행객에게는 태국남부보다 랑카위가 더 나을 수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반대로 끄라비나 다른 태국의 섬은 활기차고 활동적인 휴가를 원하는 배낭자들에게 괜찮을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여 좋은 여행지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