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니도는 필리핀 팔라완 주 북쪽 끝에 위치한 아름다운 해양 휴양지로 작은 섬이 많고. 섬마다 라군이 형성되어 석회암 절벽이 주는 독특하고 아름다운 분위기가 유명하며 , 화이트 샌드 비치, 투명한 에메랄드 빛 바다로 세계적인 스노클링·다이빙 명소로 손꼽힙니다. 이 아름다운 자연은 세계 10대 여행지에도 2위를 자랑하기도 합니다. 이번은 인생에 한 번쯤은 가봐도 좋을 "천사의 섬 " 엘니도를 소개해보겠습니다.
1. 엘니도로 가는 방법
엘니도로 가기 위해서는 인천에서 마닐라 니노이아키노 국제 공항으로 가는 비행기를 타셔서 마닐라로 가셔야 합니다. 여기에서 엘니도로 가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육로 : [비행기]팔라완의 푸에르토 프린세사(PPS) 공항-> 벤이나 버스를 타고 약 5~6시간 이동하는 방법
- 비행기로만 경유 : 마닐라나 세부, 클락 [제3 터미널] 내림/ [제4 공항] 출발-> 엘니도 공항
에어스위프트 항공을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편리하며 skyscanner등 비교사이트를 이용해 최저가로 엘니도 항공권을 찾아보는 게 가격과 시간적으로 보았을 때 유리할 수 있습니다.
또 코론섬이 비행기로 이동할수 있게 된 만큼 코론섬도 여행할 예정이면 코론(부수앙가 공항)으로 이동후 코론섬 여행 후 페리를 이용해 엘니도로 가는 방법도 있을 수 있습니다.
2. 엘니도 액티비티 및 주변 여행지
엘니도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는 정말 다양합니다. 호핑투어와 펀다이빙 외에도 다양한 액티비티가 있습니다.
- 호핑 투어: 엘니도 여행의 하이라이트가 될 것입니다. 호핑 투어는 여러 작은 섬과 라군을 탐험하는 여행으로, 스몰라군, 파라다이스비치, 부칼비치, 카들라오라군 등 다양한 아름다운 장소를 방문하게 됩니다.
- 캐노피 워크: 엘니도 시내에 위치한 캐노피 워크는 엘니도 여행 중 가장 인기 있는 육로 투어 코스입니다. 입장료는 P730(약 20,000원)이며,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 반까지입니다.
3. 엘니도가 인기 있는 이유
엘니도는 포토제닉하고 감성적인 분위기로 유명합니다. 세계 10대 여행지에 2위, 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는 “필리핀 최고의 해변과 섬”으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만큼 바다와 자연경관이 아름다운데 많은 섬에 형성된 라군과 에메랄드빛 바다, 그 바닷속 산호군락이 장관을 이루어 내고 있습니다. 좁은 입구를 통해서만 들어갈 수 있어 독특하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 자연 그대로의 모습: 엘니도는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최대한 해치지 않고 보존해온 지역입니다. 리조트나 숙소도 대부분 자연 친화적입니다.
- 사진 촬영: 높은 석회암 절벽과 투명한 바닷물이 어우러져 그림 같은 풍경을 자랑하는 곳으로, 어디를 찍어도 인생샷이고 엘니도의 라군은 인증숏의 장소입니다.
4. 엘니도의 액티비티와 투어
- 라군투어 : ABC등으로 많은 라군을 묶어서 크게 3가지 중 선택하여 라군투어를 즐길 수 있는데 그중 A투어는 시크릿라군과 빅라군, 스몰라군 이 조합된 투어로 가장 인기가 있으나 C투어등 워낙 아름다운 라군이 많아 규모는 작으면서 신비로운 분위기의 다른 라군도 추천할만합니다. 가장 인기 있는 시크릿 라군 같은 경우 좁은 입구를 통해서만 들어갈 수 있어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독특하고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어 엘니도를 여행하는 이유를 해결해 주는 답이 될 것이라고 봅니다.
- 또 이런 라군에서 즐기는 카약타기나 스노클링 자체로도 충분할 수 있습니다.
5. 엘니도를 대체할 만한 여행지
엘니도를 대체할 만한 여행지로 코론이 있습니다. 코론은 엘니도와 마찬가지로 아름다운 자연경관이며 다양한 액티비티를 제공합니다.
- 코론: 코론은 난파선 다이빙으로 유명하며, 초보자도 가능한 얕은 수심의 포인트도 많아 스노클링만으로도 바닷속 잔해와 산호초를 볼 수 있습니다.
- 카얀간 호수: ‘필리핀에서 가장 깨끗한 호수’로 알려져 있으며,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전망이 인상적입니다.
엘니도와 코론은 같은 팔라완 섬에 있지만, 분위기도 다르고 매력도 전혀 다릅니다. 엘니도가 자연 속의 쉼을 찾는 여행자에게 적합하다면, 코론은 물속의 모험을 원하는 사람에게 더 잘 어울립니다. 두 곳 모두 방문하면 더욱 좋겠지만, 각각의 특성을 고려하여 선택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