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태국의 코 사무이 옆에 위치한 다이버들의 성지로 불리는 코 따오 섬 살펴보겠습니다. 코 따오는 푸른 바다와 환상적인 다이빙 포인트로 유명하고, 산호군락과 바다에 거북이들을 만날수 있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짜 힐링을 느낄 수 있는 이곳은 코사무이 옆에 위치해있으면서도 가성비있는 금액으로 매력을 빛내고 있습니다. 코따오는 로컬 감성을 가지고 있는 편한분위기이고 그렇기에 젊은 여행객과 다이버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오늘은 태국중부에 위치한 보물같은 섬 코 따오에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코 따오 가는 가장 빠르고 편한 방법
코 따오는 공항이 없는 섬이라 배로만 들어갈 수 있어요. 가장 빠르고 편한 루트는 다음과 같아요.
- 방콕 → [비행기]코사무이 →[페리] 코 따오 (약 2시간) 방콕 출발
- 방콕 →[야간버스] 춤폰(Chumphon) (약8시간) → 코 따오 페리 (1시간 30분~2시간)
- 방콕 후알람퐁 기차역 →[기차] 수라타니 (약 10시간) → [밴]라자페리 항구 → 코팡안 → 코따오
가장 편한 방법은 방콕에서 코사무이 비행기 후 페리가 시간이 촉박한 여행자에게 추천드립니다. 그러나 1/3 이상 저렴한 야간버스는 대중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편이며 롬프라야 사이트에서 조금이나마 쉽게 페리까지 한번에 예약할 수있습니다.
낭만을 채운다면 기차를 이용할 수있지만 갈아타는 구간이 많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2. 스쿠버다이버가 코 따오를 찾는 이유와 그 매력적인 장소
- 스쿠버 다이빙 & 프리다이빙 : 전 세계 다이버들이 사랑하는 다이빙 포인트 (샤크 아일랜드, 세일락 등) 눈이 부시도록 아름다운 바닷속과 많은 확률로 거북이도 만날수있습니다. 또한 초보자도 이용할 수있도록 많은 사람들이 이용했던 경험치가 있는 만큼 체계적으로 잘되어있고 심지어 비용까지 저렴하여 오픈워터 자격증 따기 좋은 곳입니다.
- 스노클링 투어 : 코 난유안 (Koh Nangyuan) 은 아름다운 자연에 아기자기하게 조경된 구간도 있어 인생샷을 남기기 충분히 아름다운 곳으로 스노클링도 하고 섬을 둘러보며 하루안에 많은 인생의 장면을 남길수 있는 곳입니다.
- Ozone View Point : 섬과 바다를 높은위치에서 둘러보며 선셋을 즐기기에 좋은 곳으로 시간이 난다면 둘러볼 만한 곳입니다.
- 싸이리 비치(Sairee Beach): 가장 유명한 비치로 선셋 맛집과 숙소들이 있는 메인 비치로 이곳에 숙소를 정하는 것도 좋은 선택지입니다.
- Tanote Bay : 조용한 분위기, 스노클링 포인트하기에 조용한 프라이빗한 비치입니다.
3. 한국인이 가면 좋은 이유
- Fisherman Koh Tao : 아름다운 수영장과 아름다운 바다가 바로 앞에 있는, 위치만큼은 천연자연적 위치에 있는 아름다운곳이지만 샤워 시설등은 좀 부족한 2성급의 숙소로 로컬감성이 묻어있는 10만원내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숙소입니다.
- View Point Resort : 다른곳에 가지 않아도 좋을 듯한 기분이 드는 숙소로 자연속에 있는 편안한 분위기이면서 숙소는 여행객들이 편안한 느낌이 들수있는 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 숙소입니다. 금액은 다소높은 20내외의 금액이지만 위치만큼은 최고의 장소라고 할수 있습니다.
- Taatoh Seaview Resort : 10만원 중반대의 금액으로 멋진뷰애서 음료와 음식을 즐길수 있는 맛집을 겸한 숙소입니다.
- KohTao Relax Freedom Beach Resort : 훌륭한 바다뷰의 숙소로 프라이빗한 분위기를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릴만한 숙소로 16 ~20만원대의 숙소입니다.
- Barracuda Roof Top Restaurant & Bar : 탑뷰가 멋진곳으로 소문난 선셋 맛집으로 로컬의 고급음식을 맛볼수 있습니다.
- Whitening Restaurant : 바다뷰의 맛집으로 신선한 해산물을 먹을수있는 로컬기반의 음식접입니다.
4. 가는길이 멀기는 하지만 더 매력적인 이유
코 따오는 로컬감성이 살아있는 조용한 휴양지 느낌로 난유안 섬 뷰포인트, 싸이리 비치 선셋은 인생 장면과 인생샷을 남길 수있는 곳이라고 할수있습니다. 비행기로 온다면 코 사무이에서 경유를 해야 해야하는데 코 사무이는 신혼여행지로도 유명한 고급휴향지로 한번의 여행에 코사무이도 묶어서 여행을 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여행을 할수있습니다.
코사무이의 하프문파티나 코팡안 풀문파티를 맞춰 즐길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하겠습니다.
코 따오는 "다이버들의 천국"이라는 별명에 걸맞게 바다 액티비티가 환상적인 곳이에요. 조금 번거롭게 경유해야 하지만, 그 과정에서 코사무이나 코팡안까지 함께 여행할 수 있는 보너스를 얻는 셈입니다. 세계의 다이버들이 찾는 많큼 초보부터 전문가까지 스쿠버 다이빙 코스가 잘 갖추어져있습니다. 그리고 물가가 바로 옆에 코사무이보다 숙소비나 식사, 다이빙 투어 비용들이 훨씬 저렴 합니다. 또 로컬 감성이 남아 있는 것이 여행자에게는 더 감성있을 수있습니다.
오늘은 바다 속 세상을 제대로 경험하고 싶다면, 꼭 한 번 가봐야 태국의 아름다운 보물섬 코따오를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