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꾸옥은 최근 예능에도 많이 언급되며 동남아 가성비 휴양지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특히 냐짱 함께 비교 대상이 되며, 아름다운 해변과 상대적으로 저렴한 물가 덕분에 많은 여행객의 관심을 끌고 있는데 여행사를 통해 정보가 많이 알려지지 않아 여행의 선택지에서 많이 선택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보다 쉽고 편하게 갈 수 있는 여행지가 없는 만큼 푸꾸옥을 여행하기 위한 루트부터 숙소 비용, 음식 및 생활물가, 그리고 냐짱과 비교한 만족도까지 생생한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여행 초보자도 안심하고 갈 수 있는 여행 초저 난이도~ 그러나 볼거리 먹을거리 골고루 조금씩 다 갖춰있는 여행지인 푸꾸옥. 파보면 더 매력적인 이곳을 속속히 알려드리겠습니다.
1.가는 것은 직항으로 – 푸꾸옥 입국 방법은 누가 뭐라고 해도 직항!
한국에서 푸꾸옥으로 가는 방법은 5시간 만에 도착하는 직항을 추천하고 그 외 경유 방법입니다.
- 첫 번째는 직항 노선으로, 인천에서 출발해 약 5시간이면 푸꾸옥 국제공항에 바로 도착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에서부터 저가항공사까지 모두 직항이 있고 주 2~3회 직항이 운영되고 있으며, 푸꾸옥 공항에서 리조트가 밀집된 long beach 쪽과 택시를 이용해서 30분 정도면 충분히 도착할 수 있어서 숙소까지 다른 어떤 곳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두 번째는 하노이나 호찌민을 경유하는 방법입니다. 직항이 없는 시즌이거나 항공권이 비싼 시기에는 베트남 대도시를 경유한 후 국내선을 이용해 푸꾸옥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경유의 장점은 시간을 잘 활용하면 짧게나마 둘러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하노이–푸꾸옥, 호치민–푸꾸옥 간 항공은 하루에도 수차례 운영되므로 일정 조율이 가능하며 경유 시간이 13시간, 또는 하루 정도 대기시간이 있는 비행기를 종종 찾아볼 수 있어 호치민 시내나 하노이를 짧게 돌아볼 수 있어 알찬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입국 시 푸꾸옥은 비자 면제 지역이기 때문에 30일 이내 체류 시 별도의 비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월하게 입국과 이동이 가능하며, 리조트까지는 공항에서 차로 20~3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여행 초보자에게 적극 추천할 수 있는 여행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2.숙박 비용 – 냐짱·다낭과 비교한 푸꾸옥 숙소 가성비
푸꾸옥의 숙소는 다른 여타 동남아 휴양지보다 합리적인 가격대의 리조트가 많은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1박 기준 3성급 호텔은 3.5~4만 원, 4성급 이상 리조트는 7만~10만 원 선에서 예약 가능합니다. 냐짱은 관광객이 많고 리조트 밀집 지역이 좁아 같은 급의 숙소가 더 높긴 하지만 나트랑은 휴양지로 오랜 기간 있었던 만큼 리조트가 잘 되어있고 냐짱에 비해 푸꾸옥은 규모면에서는 소박한 느낌이 들지만 비치나 가운데 숲 속 쪽에 호텔은 정말 저렴한 금액대에 좋은 퀄리티의 숙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푸꾸옥은 특히 풀빌라 리조트의 가성비가 뛰어납니다. 바닷가에 인접한 숙소임에도 1박에 10만 원 내외로 숙박 가능한 곳이 많으며, 조식 포함, 수영장, 전용 비치 등의 혜택이 다양하게 제공됩니다. 국내 업체를 통한 예약도 쉬워 접근성이 향상되었습니다만 현지에서 계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꼭 가봐야 할 곳
ㅁ 아름다운 해변
- 사오 비치 : ‘별 모래 해변’으로 유명하며, 맑은 물과 부드러운 백사장이 인상적입니다
- 롱 비치 : 섬 서쪽 해안선을 따라 펼쳐져 있어 일몰 감상에 최적이며 대부분의 숙소가 이곳에 위치해 있어 별도로 찾아가지 않아도 숙소에서 보거나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 바이 켐비치: 깨끗한 물과 조용한 분위기로 휴식 장소로 안성맞춤입니다.
ㅁ 자연 속 탐험
- 푸꾸옥 국립공원 (National Park): 섬 북부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밀림 지역으로, 등산이나 트레킹을 즐기기에 좋아요. 원시림이 잘 유지되어 있어 여러 동물도 만날 수 있습니다.
- 간 딜라우 비치 : 트레킹 후 도달할 수 있는 고요한 해변입니다
ㅁ 푸꾸옥 여행의 메인 테마파크 & 케이블카
- 혼똔 케이블카 : 세계 최장의 케이블카로, 홍톰 섬까지 가는 동안 멋진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왕복 만원선에 볼 수 있고 편도 20분 정도 소요되는 바다 위의 케이블카입니다. 혼똔 섬에 들어가는 투어버스가 long beach center에서 몇 시간 간격으로 정각에 출발 있기 때문에 택시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푸꾸옥에서 빠지면 안 될 여행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빈원더스 & 빈펄 사파리 : 홍톰 썸 내에 박식 테마파크와 야생동물 사파리로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도 동심의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와 사파리까지 패키지로 인당 5만 원가량 비용이 듭니다. 내에 작은 워터파크가 있긴 하지만 소규모로 유아를 자녀로 둔 가족 단위 아니면 추천드리지 않고 오히려 수영복을 챙겨서 혼똔섬의 비취가 물이 맑아 비취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혼톰섬 관광을 즐기고 케이블카를 타고 나오면 왼쪽 비치 쪽으로 선셋 전망대가 위치해 있습니다. 선셋시간에 이 장소를 놓치면 후회할 수 있습니다. 시간 맞춰 선셋을 즐기면 좋은 추억이 되실 겁니다.
ㅁ 야시장 & 현지여행장소 추천
- 푸꾸옥 야시장 : 섬중간에 위치하여 숙소와 택시 타고 20여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저녁시간에 활기찬 분위기를 즐기고 저렴한 가격으로 가리비구이와 꼬치등 현지 음식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섬 일일 투어 : 스피드보트로 섬을 돌아다니며 스노클링과 해변 탐험을 즐길 수 있어요
- 선셋 비치 바 : 정말 빠져서는 안 되는 장소입니다. 저녁 9시에 펼쳐지는 모닥불을 피워놓고 펼쳐지는 불쇼를 단돈 5천 원의 칵테일로 즐길 수 있고, 다른 동남아의 비치바보단 내추럴하지만 자리값이 없어 가성비의 금액으로 이국적 정취를 마음껏 누릴 수 있습니다. 강력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연인이라면 무조건 바다를 보며 빈백에 누워 이국적 정취를 느끼며 힐링타임을 가져보는 장소로 여행의 한 페이지를 장식하는 장소일 수 있습니다.
- 쭈온쭈온 푸꾸옥 비스트로 & 스카이바 : 힐탑 정경에서 푸꾸옥 시내를 내려다보며 마실 수 있습니다. 경사로가 높아서 택시를 타고 가기를 추천드립니다. 오토바이를 빌려도 경사각도가 상당하여 운전이 서투신 분께는 권하지 않고 안전하게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경사 시작점에서 10~15 분 정도로 올라가며 짧은 이동경로에서 태국의 빠 이 같은 느낌을 잠시 가질 수 있어 추천합니다.
푸꾸옥은 전체적으로 생활물가가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로컬 식당에서 해산물 식사는 8천 원~1만 원 정도 , 1인 쌀국수는 3천 원 정도이며 아침에는 2~3천 원대 반미를 파는 음식가판대를 곳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커피는 2천 원정도로 연유라떼등 베트남 특유의 커피를 즐길 수 있고 맥주도 2천원 정도이며, 신선한 과일도 수박이며 망고 람부탄등 동남아의 열대과일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수있습니다. 다른 동남아 지역보다 음식은 저렴한 가격에 즐길수 있고 택시비나 여타 다른 물품들은 거품이 많이 있기 때문에 흥정이 중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냐짱과 비교해 푸꾸옥은 아직 관광 상업화가 비교적 덜 진행된 편이라 전체적인 소비 물가가 10~20% 이상 낮은 편입니다. 고급 식당은 적지만, 로컬 음식의 퀄리티는 만족스러울 것이며 비취 반대편에 산쪽 숙소나 음식점은 더욱 로컬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4.푸꾸옥 여행의 만족도 – 나트랑과 비교
푸꾸옥은 덜 발달된 로컬의 정취를 느낄수 있고, 퀄리티 대비 저렴한 숙소, 깨끗한 해변 등으로 휴양 목적에 적합한 여행지입니다. 반면 냐짱은 다양한 도시형 인프라가 발달돼 있어 관광·쇼핑 선호하는 이들에게 더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혼자나 여성 둘 조용히 여행하며 힐링이 필요하다면 푸꾸옥이 맞을 수 있고 가족단위 여행이라면 냐짱을 추천하지만 가성비로 알뜰하게 다녀온다면 푸꾸옥은 매력적인 선택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행 후기를 보아도 푸꾸옥은 “힐링되는 시간 그러면서도 현대적 놀이공간”, “조용히 쉬기 좋은 곳”이라는 평가가 많으며, 힐링이란 단어가 꼭 들어가는 장소이며 재방문을 고려하는 여행자가 많습니다. 힐링 목적이라면 푸꾸옥이 훨씬 만족도가 높아 혼자여행을 가거나 가족단위로 간단하게 여행을 하기 좋은 곳입니다.
푸꾸옥은 비교적 저렴한 비용을 우선순위로 둔다면 또한 여행초보자로 단순한 루트, 조용하고 깨끗한 환경 등 여러 측면에서 냐짱보다 높은 만족도를 주는 더할 나위 없는 여행지입니다. 숙소, 음식, 물가 모두 뛰어난 가성비를 만족하면서 , 힐링 목적의 여행이라면 적극 추천드립니다. 푸꾸옥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현지여행장소란을 참고하시면 더욱 만족한 여행 되실 거라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