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의 수상정원 같은 할롱베이는 아주 유명한데요 베트남의 매력을 그대로 가지고 있기 때문일 거라 생각합니다. 때문에 전 세계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이유일 텐데 그런 수상정원의 매력을 그대로 가지고 있으면서 관광객이 적어 조용히 즐길 수 있으면서도 여행지로 덜 개발되어 진짜 예전 모습의 베트남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오늘은 숙박, 투어가 할롱시보다도 저렴한 것은 물론이고 석회암 카르스트 절벽과 에메랄드빛 바다가 어우러진 독특한 풍경으로 동양의 자연의 매력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깟바 섬을 살펴보겠습니다.
1. 깟바 섬 가는 방법
- 하이퐁 캇비공항[ 직항 ] → [직행 버스] 하이퐁 Got선착장-> [케이블,배] 깟바섬
2. 깟바 섬의 매력의 진수를 볼 수 있는 투어들
- 깟바 국립공원 투어 : 하롱베이를 배를 타고 둘러보는 투어는 깟바섬의 묘미라고 할 수 있고 이 절경을 걷는 트레킹 코스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깟바 섬이 가지고 있는 매력을 잘 살펴볼 수 있는 투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캣코 비치 : 이곳은 바다와 원시림이 조화를 이룬 곳으로 맑은 바다와 비치에서 물놀이나 카약을 대여하여 수상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 랑하베이 카약 투어 : 할롱베이보다 한적하고 깨끗한 바다에서 석회암 절벽 사이를 노 젓기으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고 선셋 시간을 물 위에서 즐긴다면 병풍처럼 펼쳐진 섬들과 바다가 조화를 이루어져 더 감성적으로 즐길 수 있겠습니다.
- Cai Beo Fishing Village : 깟바의 전통 수상마을을 물고기 양식 방법이나 숙소를 예약할 수있는등 수상마을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으로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흥미롭고 매력적인 곳입니다.
3. 깟바 섬 명소 & 동굴 탐험
- 승솟동굴 : 잘 알려진 동굴인 만큼 동굴의 규모가 큰 편으로 동굴에 관심이 없다면 할롱베이 투어에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이곳만 둘러보기에 좋은 코스입니다.
- Trung Trang Cave : 큰 석종이 많이 있으며 동굴이 많이 길지는 않으나 약간 미로처럼 되어있어서 이곳 지역 탐험을 하는 기분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자연동굴에다 인위적으로 만들어서 다른 긴장감이 있지만 쭝짱동굴은 전쟁의 영향을 받은 흔적은 없습니다
- Military Hospital Cave : 베트남전쟁시 병원을 쓰였던 동굴로 참호처럼 만들어진 내부를 보면 동굴에서 사람의 대단함도 느낄 수 있고 베트남의 역사에 대해도 엿볼 수 있는 곳입니다.
4. 수상호텔 & 수상마켓
- 수상마켓 : 깟바 인근 어촌마을(Viet Hai, Cai Beo)에서는 배 위에서 해산물을 사고파는 작은 수상마켓이 여전히 운영되고 있어 현지 어부들이 직접 잡은 조개, 게, 새우를 바로 요리해 준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 Lan Ha Floating Homestay: 수상가옥의 게스트하우스로 물위에서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온전히 느껴볼 수 있는 숙소입니다. 물 위에서 자연을 오롯이 느끼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추천을 드리며 로컬체험에 거리낌이 없다면 그 어디서도 느낄 수 없는 힐링을 느낄 수 장소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 Flamingo Cát Bà : 바다뷰가 내려다 보이는 아름다운 경관에 프라이빗한 비치가 있는 5성급 호텔로 10만원대의 금액의 이용하기 편리한 호텔입니다.
- Lepont bungalow : 조금 떨어져 있긴 하지만 절벽 위에 탁 트인 바다뷰를 자랑하는 곳으로 레스토랑의 음식도 호평을 받고 있는 6~7만 원대의 가성비 호텔입니다.